길에게 세상구경을 물어본다./도시의 구석진 곳

나 이럴 때 서울톡톡을 본다!

草霧 2013. 7. 1. 20:13

 

 

서울톡톡바로가기

 

 

 

나 이럴 때 서울톡톡을 본다!

애독자들이 전하는 서울톡톡 사용법

 

서울톡톡 | 2013.06.28

 

[서울톡톡] "서울톡톡 10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서울톡톡 애독자들이 10주년을 맞은 서울톡톡을 축하하기 위해 문을 두드렸다. 주말마다 아이와 나들이를 한다는 이민지 가족도, 새롭게 창업을 꿈꾸고 있는 박광민 씨도, 생활비를 아끼기 위해 서울톡톡을 본다는 백승현 씨도, 그리고 서울톡톡에서 새로운 재미를 찾으셨다는 김봉래 어르신도 매일 아침 서울톡톡을 보고 있다. 오늘은 그들이 전하는 서울톡톡 사용법에 대해 알아본다. 서울톡톡에서 어떤 정보를 활용할 수 있을까. 선배 애독자들의 얘기를 들어보자. ]

 

 

주말나들이에 유용한 정보들이 가득~ - 이민지 가족 (안양)

4살 여자아이를 키우고 있습니다. 주말마다 아이와 함께 나들이를 가는데, 서울톡톡을 보면서 유용한 정보를 많이 얻고 있습니다. 광진구에 있는 서울상상나라도 서울톡톡을 보고 알았습니다. 또 지난 달에 개장한 구로구의 푸른수목원도 잘 다녀왔구요. 이달에는 한강야외수영장이 개장했다고 해서 가 보려고 준비 중이랍니다. 뭔가 남들보다 한 발 앞서는 기분이랄까요? (웃음) 시기에 맞는 적절한 나들이 정보가 많아서 즐겨보고 있어요. 앞으로도 더욱 풍성한 정보 부탁드려요.

 

 

■ 재미있게 읽었던 기사는?
 - 눈앞에 펼쳐진 어린이천국, `서울상상나라`
 - 서울광장 8배 `푸른수목원` 무료개방

 

 

 

창업 준비도 서울톡톡과 함께 - 박광민 씨 (종로구)

회사를 그만두고 창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막상 창업을 해야겠다고 생각하니 막막하더라구요. 그러다 아는 분이 서울톡톡에 창업 지원 기사가 나왔다고 해서 읽어보게 됐습니다. 인터넷쇼핑몰 관련 기사였는데, 관심있던 터라 유심히 읽었습니다. 그 뒤로 서울톡톡을 구독해서 보고 있답니다. 창업하시는 분들은 시장흐름을 잘 알기 위해서라도 신문을 자주 보는 것이 좋잖아요. 특히 서울톡톡은 서울 소식을 매일 아침 메일로 알려줘서 유익합니다. 서울 소식, 궁금할 땐 역시 서울톡톡이죠.

 

 

■ 재미있게 읽었던 기사는?
 - 인터넷 쇼핑몰 이렇게 준비하세요
 - `잘 나가는 터` 서울의 풍수 이야기

 

가계비를 줄이는 방법 - 백승현 씨 (서초구)

요즘 맞벌이 부부가 많은데, 저희집은 남편 혼자 생활비를 벌고 있습니다. 아이가 둘이다 보니 저는 자연스럽게 육아에 집중하게 되더군요. 아끼고 아껴도 빠듯한 생활비. 아끼는 방법이 뭐 없을까 고민하다 저는 요즘 서울톡톡을 봅니다. 서울톡톡을 읽다보면 돈 되는 정보가 많답니다. 무료 영화 소식이나, 도서관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프로그램, 지역 축제를 알려주기도 하고요. 또 최근에는 '저는 당신이 알아야 할 복지의 모든 것 - 서초구'편을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서초구에 사는 사람이라면 꼭 봐야할 정보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이런 지역 정보가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재미있게 읽었던 기사는?
 - 우리 동네 복지 혜택, 놓치면 바보!
 - 돈 되는 정보, 주부가 챙긴다

 

 

 

노인들을 위한 정보 더 많아지길… - 김봉래 씨 (성북구)

인터넷을 처음 배운 게 지난해였습니다. 배울 때는 어렵고, 이걸 배워야 하나 싶었는데, 배우고 나니 유용한 게 많아서 잘 배웠다 싶습니다. 제가 서울에 살고 있으니까 서울시 소식 좀 볼까 해서 서울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갔습니다. 마침 '청춘극장' 소식이 나와있더라구요. 어르신들을 위한 공연장인데, 기사를 읽고 다음날 와이프랑 같이 다녀왔습니다. 나중에 보니 그 기사가 서울톡톡 기사더라구요. 그래서 지금은 매일 아침 구독하고 있습니다. 항상 좋은 소식 전해주셔서 고맙습니다. 노인들을 위한 정보, 자주 챙겨주십시오. 감사합니다.

 

■ 재미있게 읽었던 기사는?
 - 청춘극장 이사했어요
 -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

 

 

간편구독 신청하기   친구에게 구독 권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