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에게 세상구경을 물어본다./도시의 구석진 곳

청소년 종합서비스 공간, <시립 청소년드림센터> 개관

草霧 2013. 6. 14. 11:59

 

 

서울톡톡바로가기

 

 

놀러갈 곳 없어 방황하던 청소년들, 이제 여기로!

청소년 종합서비스 공간, <시립 청소년드림센터> 개관

 

서울톡톡 | 2013.06.13

 

 

참여→등록 및 사례관리→맞춤형 서비스 및 사후관리 3단계 성장 지원

 

[서울톡톡] 서울시 최초의 청소년 종합서비스 공간인 <시립 청소년드림센터>가 강남구 삼성동 (구)서울의료원에 문을 열었다.

 

새롭게 선보이는 <청소년드림센터>는 대안학교, 상담실은 물론 쉼터, 휴카페, 포켓볼·보드게임·노래방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놀이터까지 청소년 관련 모든 서비스를 만날 수 있다.

 

또한 센터는 서비스 참여 단계부터 등록 및 사례관리, 맞춤형 서비스 및 사후관리까지 3단계 맞춤형 서비스로 청소년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와 관련해 센터에서는 ▴위기청소년 지원 네트워크 구축 및 심리 상담치료를 운영하는 상담치료팀 ▴학교연계사업과 청소년 동아리, 취업&자립 활동을 운영하는 활동진로팀 ▴검정고시와 위탁형 대안학교, 특별교육이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교육훈련팀이 운영된다.

 

대안학교, 상담실, 휴까페, 놀이터, 취미 및 진로탐색 동아리까지

 

특히 청소년드림센터는 청소년들이 책을 읽으며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북카페 휴, 포켓볼·노래방·보드게임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놀이터, 바리스타 자격과정을 수료한 청소년들이 함께 운영하는 Dream 카페 등의 시설을 운영해 청소년들이 언제나 즐겁고 편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센터에선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내용의 동아리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예컨대 요리, 방송 댄스, 기타, 탁구 등의 동아리 활동으로 취미활동을 할 수도 있고, 진로탐색 동아리나 독서 동아리에선 건강한 지식도 얻는 동시에 미래 설계도 해볼 수 있다.

 

평일 9시~21시, 토요일 9시~18시 문 열고 프로그램 간 협력 및 통합운영

 

시립 청소년드림센터는 청소년의 활동시간에 맞춰 평일 오전 9시~오후 9시, 토요일 오전 9시~오후 6시에 탄력적으로 운영되며, 프로그램 간 협력과 공동 사례관리를 통한 통합적 운영을 지향한다.

 

공동 사례관리는 센터 내 다양한 서비스에 참여하는 청소년 본인의 동의하에 팀 간 사례회의를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형태로 이뤄진다. 센터는 사례관리를 통해 해당 청소년의 욕구와 필요성에 부합한 서비스 형태를 개발 제공할 계획이다.

■ 시립 청소년드림센터 오시는 길

 

 

 

문의 : 청소년드림센터 02-2051-8600

 

간편구독 신청하기   친구에게 구독 권유하기

 

문화&여행 최신기사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