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마케팅을 위한 준비 체크리스트
• 블로그 소스 확보
‣ 병원 기본 정보(의료진, 위치, 진료과목 소개, 관련사진 등)
‣ 병원 주요 컨셉(운영이념, 슬로건, 앰블런, 로고타입 등)
‣ 개인취미(사진) 자료(가급적 분류)
‣ 종교관련 자료
‣ 언론보도자료
• 블로그 이름에 대한 사전 小考
‣ 블로그는 가급적 개인 브랜드의 가치를 중심으로 하는 것이 원칙
예) 한기덕의 피부이야기, skin, mind 그리고 한기덕 등등
‣ 의료법상 광고제한을 넘어설 수 있는 틈새 공략 필요
‣ 쉽게 기억할 수 있는 블로그 주소 확보 필요
예) blog.daum.net/skin4u
• 코너 구성에 대한 사전 小考
‣ 주 코너는 3~4개 정도가 적당
‣ 주 코너 이하 서브 메뉴 구성 가능(각 2~4개 정도)
‣ 기본 구성 : 개인의 인간적 풍미 + 전문영역 + 취미영역
‣ 주 코너 이름 및 서브 코너 이름에 대한 생각 필요
예) 한‘skin, 살며 기도하며, skin4u 등등
'와룡이 세상을 훔쳐본다. > 세상훔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치명적인 유혹 조미료 (0) | 2010.03.16 |
---|---|
명절후 남는 음식으로 요리하기 (0) | 2010.03.16 |
제7회 서울 국제 푸드 앤 테이블웨어 박람회 (0) | 2010.03.16 |
시중의 홍삼 제품들은 안전할까? (0) | 2010.03.16 |
한국형 블로그 마케팅 (0) | 2009.1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