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에게 세상구경을 물어본다./세상 쳐다보기

서울 곳곳에서 2월 문화예술프로그램 150여 개 운영

草霧 2014. 2. 4. 11:39

 

 

 

 

궁금하셨죠? 2월에 즐길 만한 문화행사

서울 곳곳에서 2월 문화예술프로그램 150여 개 운영

 

서울톡톡 | 2014.02.03

 

 

충무아트홀(라스트 로얄 패밀리),충무아트홀 앙상블시나위(두 여자의 노래), 북서울미술관-장면의재구성#2

 

[서울톡톡] 방학의 막바지를 즐기고 싶은 청소년과 대학생, 발렌타인데이의 연인들, 졸업식 등 기념행사를 앞둔 가족들. 2월은 특별한 행사가 많은 날이다. 서울시는 졸업식과 밸런타인데이 등 각종 기념일이 가득한 2월을 맞아 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충무아트홀, 북서울미술관, 서울역사박물관 등 서울시내 곳곳에서 다양한 행사가 열리는 만큼 특별한 날,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참고하자.

 

충무아트홀 소극장 블루에서는 2월 23일(일)까지 뮤지컬 <라스트 로얄 패밀리>를 즐길 수 있다. 뮤지컬 <라스트 로얄 패밀리>는 2013 서울뮤지컬페스티벌 <예그린앙코르> 최우수 선정작품으로, 조선의 마지막 왕세자 순종이 가출을 한다는 설정의 픽션 사극 뮤지컬이다.

충무아트홀 중극장 블랙에서는 2월 14일(금)~2월 16일(일)까지 <두 여자의 노래>가 공연된다. <두 여자의 노래>는 우리나라 전통 서사극인 판소리와 연극의 만남으로 눈길을 끈다.

서울시립교향악단은 2월 26일(수) 오후 8시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서울시향과 임헌정 : 하나 클래식 시리즈2>를 개최한다. 이번 무대에서는 말러, 부르크너 등 교향곡 전곡 시리즈로 바람을 일으켜 온 임헌정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예술감독이 서울시향의 지휘대에 올라 슈베르트의 '로자문데 서곡'과 '교향곡 7번' 등을 선보인다.

서울역사박물관에서는 가족프로그램으로 '아빠와 함께하는 전시체험'을 준비했다. 현재 매주 화요일 오후 7시~오후 8시 상시 운영 중이다. 평소 바쁜 일상에 자녀와 박물관에 갈 기회가 없었던 이들에게 유익한 프로그램이다. 예약신청은 서울역사박물관 홈페이지(www.museum.seoul.kr)에서 할 수 있다.

북서울미술관에서는 <장면의 재구성 #2 _ NEW SCENES>전을 관람할 수 있다. 이 전시는 작품의 매체와 장르 뿐 아니라 미술 자체의 경계마저 흐릿해진 현대미술의 현재진행형 모습을 하나의 장면으로 연출하였다.

이밖에도 남산골한옥마을, 한성백제박물관, 도봉구(구청광장, 중랑천변), 양천구(안양천 신정교아래), 송파구(서울놀이마당) 등에서는 정월대보름 행사가 열리고, 서울광장스케이트장노을공원 눈썰매장은 2월까지 운영된다.

기타 2월의 문화행사 및 공연문의는 서울시 홈페이지 (http://culture.seoul.go.kr)와 해당기관 홈페이지 및 120 다산콜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 : http://culture.seoul.go.kr
문의 : 다산콜센터 120

2014년 월별문화행사 보기::새창

간편구독 신청하기   친구에게 구독 권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