草霧의 세상구경을 시작합니다./도시 상상하기

서울시, 소치동계올림픽 출전하는 서울시 선수단 격려

草霧 2014. 1. 20. 11:52

 

 

 

올 겨울, 대한민국의 가슴을 뛰게 할 그들

서울시, 소치동계올림픽 출전하는 서울시 선수단 격려

 

서울톡톡 박혜숙 | 2014.01.17

 

 

(좌)화이팅을 외치는 신다운, 박소연 선수, (우)훈련 중인 이상화 선수 (사진제공 뉴시스)

(좌)기자들의 질문에 대답하는 심석희 선수(사진제공 뉴시스), (우)훈련 중인 스피드스케이팅 선수들(사진제공 뉴시스)

소치동계올림픽, 2월 7일~24일까지 열려

[서울톡톡] 겨울 스포츠 축제 동계올림픽이 오는 2월 7일부터 24일까지 러시아의 남서부에 위치한 소치에서 열린다. 서울시 관계자는 이번 소치동계올림픽을 약 3주 앞둔 지난 16일, 서울시 소속 대표 선수들을 격려하기 위해 태릉선수촌을 찾았다.

서울시 선수단에는 밴쿠버동계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이상화 선수와 지난 5일 전국피겨스케이팅종합선수권대회에서 김연아 선수에 이어 2위를 차지한 박소연 선수 등이 소속되어 있다.

밴쿠버에서와 마찬가지로 소치동계올림픽에서 스피드 스케이팅 500m와 1000m에 출전하는 이상화는 "올림픽 2연패를 하고 싶지만, 욕심이 커지면 실수할 수 있다"며 초심으로 돌아가 주어진 경기에 최선을 다해 임할 것을 다짐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선수촌 식당에서 선수들 한 명씩을 격려하며,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는 것이 곧 최고의 결과라며 응원을 전했다. 

한편 서울시 선수단은 스피드스케이팅, 쇼트트랙, 피겨스케이트, 프리스타일 스키, 스노우보드 등 총 5개 종목에 이상화(스피드스케이팅), 박소연(피겨스케이트), 신다운, 심석희(쇼트트랙) 등 8명의 선수가 출전하다.

문의:체육진흥팀 02-2133-2686

간편구독 신청하기   친구에게 구독 권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