草霧의 세상구경을 시작합니다./도시 공상하기

제1회 서울 상징 관광기념품 공모전

草霧 2013. 8. 7. 12:25

 

 

 

좀 특별한 기념품 찾습니다

제1회 서울 상징 관광기념품 공모전

 

서울톡톡 | 2013.08.06

 

 

[서울톡톡] 서울시는 서울을 대표하는 관광기념품을 개발하기 위해 <제1회 서울 상징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마련했다. 공모전 접수는 오는 9월 2일부터 6일까지이며 서울을 찾는 관광객이 서울여행을 추억하거나 서울의 이미지를 쉽게 떠올릴 수 있는 관광기념품을 개발하여 서울의 역사와 문화을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공모전 출품은 지정주제와 자유주제로 가능하다. 지정주제는 한양도성, 한옥마을(북촌, 남산, 서촌), 서울시청, 서울도서관,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시민청, 서울(글자)이고, 자유주제는 서울의 이미지 특징을 상징적으로 나타낼 수 있는 것이면 어느 것이나 가능하다.공모 분야는 중저가(3만 원 이하)와 고가(3만 원 이상 ~10만 원 이하)로 나뉘며 출품 품목 및 참가자격은 제한이 없고, 주제에 부합한 상품은 기성품 또는 기성품을 변형한 상품도 응모 가능하다.

 

출품된 작품은 총 3회에 걸쳐 심사를 받는다. 1차 전문가 심사, 2차 시민·외국인 관광객 심사를 거친 후 최종적으로 시민·외국인 관광객 심사 결과를 반영하여 서울상징 관광기념품 100선을 선정한다. 시상내역은 대상 1작품, 금상 3작품, 은상 5작품, 동상 10작품, 입선 81작품이며, 지정주제 80개 내외, 자유주제 20개 내외로 선정한다.

 

아울러, 서울시에서는 서울상징관광기념품 선정작품 100선의 판로개척 및 판매를 지원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우선 시가 운영하는 신청사 다누리 매장과, 내년 3월 오픈 예정인 동대문디자인프라자 기념품 매장에 서울상징관광기념품 판매 코너를 운영할 계획이며, 광화문 캐릭터 숍, 서울역사박물관, 서울시립미술관, 한성백제박물관 등 서울시가 관리하는 각종 기념품 숍에도 입점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전 출품 작은 접수 기간(9월 2일~ 6일) 중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사이 서울디자인지원센터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디자인재단 문화상품팀(02-2096-0155)에 문의 하면 된다.

 

간편구독 신청하기   친구에게 구독 권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