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룡이 세상을 훔쳐본다./남겨둔 떡

당신의 다이어트를 도와줄 똑똑한 앱 삼총사

草霧 2013. 7. 4. 11:27

 

 

서울톡톡바로가기

 

 

당신의 다이어트를 도와줄 똑똑한 앱 삼총사

앱 칼럼니스트 정윤희의 ‘모바일 톡’ 1

 

정윤희(앱 칼럼니스트) | 2013.07.03

 

이젠 휴대폰이 없으면 한시도 살 수 없는 시대가 됐다. 휴대폰 알람으로 눈을 뜨고, 휴대폰으로 신문을 읽고, TV를 보고, 노래를 듣는다. 이제 '휴대폰은 전화 받는 기기'라고 말하는 게 어색할 정도다. 매주 목요일에는 정윤희 앱칼럼니스트의 '모바일 톡'이 게재된다. 우리에게 필요한 앱은 물론 모바일과 함께하는 우리의 삶에 대한 이야기까지, 솔직 담백한 그녀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첫 번째로 휴가철 많이 찾는 다이어트 앱을 소개한다.

[서울톡톡] 아, 바야흐로 여름! 마음은 어느새 저 멀리 바닷가로 떠나 있고, 파라솔 아래 비키니 입고 태닝하며 즐기는 모습을 떠올려보지만, 현실은 냉혹하다. 또 탄탄한 근육을 자랑하며 과감한 삼각수영복이라도 시도해 보고 싶지만, 현실은 냉정하다. 그렇다고 우리가 좌절할쏘냐. 지금이라도 휴가를 떠나는 그날까지 부지런히 노력한다면, 가능성은 충분하다. 하지만 섣불리 시작했다가 낭패보기 일쑤인 다이어트 목표를 부디 성공적으로 마치고 몸짱 대방출 휴가를 당당히 떠날 수 있으려면 비법이 필요하다. 바로 여기 당신이 보다 확실하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줄 앱이 있으니, 지금 만나, 당장 만나!!

 

 

매직워터 다이어리

‧ 무료 / 안드로이드, 아이폰

 

유명 정수기 브랜드에서 출시한 <매직워터 다이어리>는 하루 8잔의 물마시기 프로젝트를 손쉽게 도와주는 앱이다. 우리 몸의 70%이상이 수분으로 구성, 인체에서 물이 차지하는 비중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중요하다. 하지만 최근 조사된 바로는, 전세계 국가 중 우리나라 국민들의 물 섭취량은 터무니없이 낮고, 카페인이 다량 함유된 음료나 탄산음료, 커피 섭취량이 상대적으로 매우 높다고 한다. 그러니 이제 우리도 물마시기 프로젝트에 동참해야 할 터. 하루 권장량의 물만 잘 마셔도 건강물 물론, 디톡스 효과까지 볼 수 있고, 특히 급다이어트를 하거나 과한 체중조절을 하기 전, 미리 몸을 단련시켜두는 좋은 방법이기도 하다.


그.러.나. 물 먹는 일, 정말 쉽지 않다. 하지만 매직워터 다이어리 앱을 사용하면, 성공률 100%. 먼저 자신의 신체 조건을 입력하고, 하루 섭취할 물의 양을 정해두면, 시간마다 꾸준하게 먹을 수 있도록 알람이 울린다. 습관을 들이기 좋고, 자신의 물 섭취량을 실시간으로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어 편리하다. 특히 다이어트 물 마시기, 금연 물 마시기, 학생을 위한 물 마시기 등 테마별 프로젝트가 세팅되어 있어 선택해두면 유용하다. 여기 보너스 하나 더! 물 마실 땐 그냥 삼키는 것보다 꼭꼭 씹어서 삼키면 침과 섞여 더 좋다는 사실, 기억하시라!

 

 

눔 다이어트 코치

‧ 무료 / 안드로이드, 아이폰

 

최근 잘나가는 걸그룹의 식단이 심심치 않게 공개되고 있다.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비결이겠으나, 너무도 빡빡한 식단리스트는 '차라리 먹고 찌겠소'를 외치게 한다. 그만큼 칼로리가 다이어트·몸짱과 직결되기 때문이다. 게다가 우리가 가볍게 먹을 요량으로 선택하는 숱한 메뉴들이 실제로 상상초월의 칼로리를 갖고 있다는 것을 모르는 이들이 더 많다. 이렇게 평소 자신의 하루 식단을 편리하게 관리하고, 또 밸런스 있는 식사를 하고 있는지를 감시해 줄 앱이 있으니, 이름하여 <눔다이어트>. 눔다이어트는 말그대로 개인 건강코치 역할을 하는 것으로, 현 체중에서 목표 체중을 정한 후 매일매일의 식사기록을 해두면 바로 칼로리가 계산되고, 동시에 그 칼로리를 소모하기 위한 운동기록까지 할 수 있으니 꽤나 똑똑한 앱이다. 한 눈에 보기 쉽게 그래프로 만들어주어, 레드사인이 많다면 긴장을 늦추지 못할 것이다. 또 앱 자체에 만보기 설정이 가능, 하루 만보걷기 프로젝트를 진행, 부지런히 걷는 것까지 체크해주니, 이보다 더 좋을 순 없겠다.

 

 

피트니스 카페

‧ 무료 / 안드로이드, 아이폰

 

몸짱이 되기 위해 일단 제일 먼저 하는 일. 헬스장에 가서 등록한다. 돈 버리고 몸 버리고. 이런 경험을 단 한번이라도 했다면, 이제 <피트니스 카페> 앱을 깔자. 국민몸짱으로 유명한 간고등어 코치와 함께 하는 피트니스 카페는, 헬스장에 가는 번거로움과 등록비용의 부담감 따위는 모두 날려버리고 집이나 사무실, 혹은 야외에서 언제든지 간편하게 트레이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더 자세하게 살펴보면 아주 짧게 따라할 수 있는 효과적인 스트레칭과 트레이닝 방법이, 간고등어가 직접 설명하는 수 십개의 영상클립으로 담겨있어 그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된다. 또 하루하루 데이 트레이닝을 마치면, 잠겨있는 다음 단계 트레이닝이 하나씩 열린다. 마치 게임의 캐릭터를 키워 레벨업하는 기분이랄까. 또 신체의 각 파트별 피트니스 영상이 디테일하게 담겨있어, 자신에게 필요한 운동을 집중적으로 골라서 도전해 볼 수 있다. 운동량이 지극히 적은 직장인들의 경우, 사무실에서도 부담없이 따라할 수 있는 동작이 많으니, 찌뿌듯할 때마다 한 번씩 잠자는 몸을 깨워주자. 멋진 바디쉐이프, 당신의 핸드폰 안에 있소이다!

 

글| 정윤희 (앱칼럼니스트)

 

간편구독 신청하기   친구에게 구독 권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