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에게 세상구경을 물어본다./도둑질하기

서울시 아동복지센터 ‘자녀와 함께 떠나는 심리여행’ 운영

草霧 2013. 10. 22. 11:48

 

 

 

넷째 주 `놀토`에는 아이와 무료심리 검사 받자!

서울시 아동복지센터 ‘자녀와 함께 떠나는 심리여행’ 운영

 

서울톡톡 | 2013.10.21

 

심리검사 프로그램을 받고 있는 사람들

 

[서울톡톡] 서울시 아동복지센터는 놀토를 활용할 수 있도록 10월 넷째 주 토요일인 오는 26일 부모와 자녀가 함께 센터를 방문하여 심리검사를 받는 프로그램인 '자녀와 함께 떠나는 심리여행' 을 운영한다.

 

기질적인 성격을 알아보는 'NEO 성격검사'를 비롯하여 학습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능력을 잘 갖추었는지 알아보는 검사인 'MLST학습전략검사(초·중·고)', 'SAI 강점검사', 'AMHI정신건강검사' 중에서 자녀가 필요한 검사를 2개 택하여 당일 집단으로 심리검사를 받을 수 있다. 부모도 본인의 성격을 파악하기 위한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이번 심리검사를 통해 인성과 학업 부분에서 자녀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이현수 임상심리전문가는 <하루 3시간 엄마냄새>라는 저서를 통해 초등학교 3학년까지는 실컷 놀게 하면서 학교 숙제만 지키게 도와주면 되지만 초등학교 4학년부터는 아이의 적성과 성격에 맞는 공부 방법을 찾아, 뇌의 개발을 도와주어야할 때라고 말했다.

 

참가 희망자는 서울특별시아동복지센터 홈페이지(http://child.seoul.go.kr) '상담실-무료심리검사' 코너에서 받고 싶은 검사 종류를 선택하고 예약접수를 하면 된다. 검사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이며 평균적으로 약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

 

문의 : 서울시 아동복지센터 02-2040-4255

 

간편구독 신청하기   친구에게 구독 권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