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에게 세상구경을 물어본다./草霧의 산책하기

서울시, <2013 서울문화의 밤> 개최

草霧 2013. 7. 26. 12:31

 

 

도심 한복판에 200개 텐트가?

서울시, <2013 서울문화의 밤> 개최

서울톡톡 | 2013.07.25

[서울톡톡] 서울시는 오는 8월 30일(금)과 31일(토) 양일간 <2013 서울문화의 밤>을 개최하여 서울시 전역을 여름밤의 낭만과 매력을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꾸밀 예정이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2013 서울문화의 밤>은 서울도심 속 다양한 공간에서 문화를 만나고 음악으로 소통하고 서울만의 독특한 문화적 상상들을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서울의 대표적인 여름축제로 시민을 찾아갈 예정이다.

행사에 앞서 주요 프로그램인 '서울광장 MT', '열린무대 시민콘서트'에 참가를 원하는 시민들의 신청을 받아 시민과 함께 만들고 진행하는 시민참여 문화축제로 추진한다. 

도심 속에서 펼쳐지는 캠핑, '서울광장, MT서울'

8월 31일(토) 밤 서울광장은 텐트촌으로 변신하여 참가자들은 8월의 마지막 밤을 도심 속 화려한 마천루를 배경으로 추억의 하루를 보낼 수 있다. 가족, 친구, 연인 등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도심 속에서 캠핑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서울광장, MT서울'은 초대 아티스트들의 공연 등 문화가 가득한 여름밤의 낭만을 선사한다.

참가자들은 본인이 직접 준비한 텐트로 참여 가능하며, 잔디보호 및 안전상의 이유로 불을 이용한 취사는 금지된다. 사전예약제로 진행되는 '서울광장, MT서울'은 <2013 서울문화의 밤> 공식홈페이지(www.seoulopenweek.com)를 통해 8월 16까지 200팀의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이며 신청인원이 많을 경우 추첨으로 참가자를 선정한다.

시민이 직접 만드는 특별한 공연, '열린 무대, 시민콘서트'

끼와 열정이 넘치는 서울시민을 위해 마련된 '열린 무대, 시민콘서트'는 8월 30일과 31일 서울광장 등에 무대를 마련하여 시민들이 평소 갈고 닦아온 재능을 선보일 수 있도록 열린무대로 진행한다.

장르 불문, 남녀노소, 개인 및 단체 모두 참여가 가능하며 시민이 직접 콘서트의 주인공이 되어 예술적 재능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서울문화의 밤을 통하여 공공무대의 주인공이 되는 시민콘서트의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8월 10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다. '서울광장 MT' 및 '시민콘서트' 참가신청 및 관련사항은 서울문화의 밤 홈페이지(www.seoulopenweek.com) 및 페이스북(www.facebook.com/seoulopenweek)을 통하여 확인 가능하다.

기타 문의 사항은 서울문화의 밤 사무국(02-6939-7890), 서울시 다산콜센터(120)로 하면된다. 신청결과는 8월 중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간편구독 신청하기   친구에게 구독 권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