草霧의 세상구경을 시작합니다./도시 상상하기

7.17 ‘서울시 장애인 무료해변캠프’

草霧 2013. 7. 4. 11:14

 

 

서울톡톡바로가기

 

 

신청하세요! 장애인을 위한 무료 해변캠프

7.17 ‘서울시 장애인 무료해변캠프’ 강원도 광진리해수욕장에서 열려

 

서울톡톡 | 2013.07.03

 

 

[서울톡톡] 한 여름 폭염을 피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장애인 무료해변캠프'가 열린다. 장애인 무료해변캠프는 경제적인 어려움과 왜곡된 시선, 장애인 편의시설 미비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들을 위해 1994년 7월 처음 개장된 이래 19년째 운영돼왔다. 올해는 7월 17일(수)부터 8월 17일(토)까지 한 달간 운영된다.

 

장소는 해변이 깊지 않고 백사장은 넓고, 길며 캠프와 해송이 인접하여 자연 그늘막이 있어 편안하게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광진리해수욕장이다.

 

광진리해수욕장에는 안전한 해수욕을 위해 수상 안전요원이 24시간 상주 배치되며, 몸이 불편한 장애인들이 장애로 인한 제약이나 불편함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휠체어 전용 이동로, 장애인화장실, 가족샤워장 등이 설치된다.

 

 

또 50개의 숙박용 텐트(단체용, 가족용)는 물론, 취사도구(가스버너, 식판, 식수)와 물놀이 안전용품 등이 무료로 제공된다.

 

아울러 모든 시설과 해변을 연결하는 이동통로(바닥 파렛트)를 설치하고 해충 퇴치기를 마련해 이용객들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캠프 기간 중 '음악회', '곰두리 해변축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특히 한국타이어(주)의 지원으로 올해 처음 중증장애인을 위한 무료셔틀버스(틔움버스)가 하루 1차례 왕복 운행된다. 이 차량은 휠체어리프트가 장착된 장애인전용 특수제작 차량으로, 휠체어석 최대 10인용, 일반좌석 20인용으로 이뤄져 있다.

 

'장애인 무료해변캠프'에 참가를 희망하는 장애인 및 가족은 곰두리봉사협회 홈페이지(www.komduri.or.kr)에서 서식을 다운 받아 곰두리봉사협회에 팩스(952-9001)로 신청하면 된다.

■ 장애인 무료 해변캠프
 ○ 기 간 : 7.17~8.17(32일간)
 ○ 장 소 :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광진리해수욕장
 ○ 참여인원 : 약 15,000여 명
 ○ 사업내용
  - 장애인편의시설 설치 : 텐트, 장애인화장실, 주차장, 샤워장, 취사시설 설치 등
  - 무료셔틀버스 운행(7.22~8.12) : 서울 ↔ 해변캠프
 ○ 신청방법 : 곰두리봉사협회 홈페이지(www.komduri.or.kr)에서 서식을 다운 받아 
                    곰두리봉사협회에 팩스(952-9001)로 신청
 ○ 문 의 : 곰두리봉사협회 02-952-4025

 

 

간편구독 신청하기   친구에게 구독 권유하기

 

  • 초·중·고 무료 디자인교육 프로그램
  • 엄마와 아기를 위한 찾아가는 건강관리서비 ...
  • 내 아이, 자정까지 안심하고 맡기세요
  • 장난감, 어제 사줬는데 또 사달라고?